press

PRESS

우리는
모두가 행복한
건강한 도시를 만듭니다.

숨어 있는 지역의 이야기에 생명을 불어넣는다

<로봇이 인간의 능력을 대체하는 인공지능(AI) 시대에 살아남을 직업은 무엇일까요? ‘미래직업 탐구’ 코너를 통해 그 해답을 찾아보세요. 서울산업진흥원이 발간한 ‘2019 미...

어린이동아  |  

책을 통해 로컬 크리에이터를 말하다, `로컬 콘텐츠 공판장` 성료

로컬의 잠재력을 누구보다 먼저 주목하고 이야기한 단행본 3권의 공동 출판기념회 '로..

디지털타임스  |  

‘요즘’ 도시에 대해 알고 싶으시다면, 로컬 전성시대 [도서]

[PRESS] ‘요즘’ 도시에 대해 알고 싶으시다면, 로컬 전성시대 [도서]문화예술은 '소통' 입니다 - ART insight

아트인사이트  |  

지역 주민과 소상공인, 창작자를 위한 콘텐츠 놀이터

사람이 모이는 곳에는 문화가 생기고, 문화가 쌓여 역사가 된다. ‘살롱’은 사람이 모여 문화를 만드는 대표적인 장(場)이다. 19세기 유럽의 살롱이 ‘교양인들의 사교장’이었다면, 21세기 대한민국의 살롱은 ‘창작가들의 문화 공유 놀이터’다. 지역 문화 콘텐츠를 발굴・수집해 소개하는 기업, 어반플레이는 연남동과 연희동에 살롱을 열고 개성 넘치는 창작자들을 불러 모으고 있다.

topclass  |  

[도시와 라이프] 요즘 식 `제3의 공간`

[도시와 라이프] 요즘 식 `제3의 공간`, 요약-그가 단상에 올랐다. 평상시에는 커피를 마시는 용도의 카페 중앙의 커다란 테이블은 이날 행사를 위해 단상으로 용도가 바뀌었다. 이 카페는 종종 이렇게 다른 용도로 바뀐다. 로컬 콘텐츠를 바탕으로 도시재생을

매일경제  |  

공간 콘텐츠가 골목을 살린다…로컬 전성시대

트렌드 분석가들은 밀레니얼(1981~1996년 사이 태어난 세대)을 소비의 핵심 타깃으로 삼아야 한다고 말한다. 그렇다면 그들은 어디서 어떻게 일하고, 활동하고, 먹고, 놀까? 저자들은 ‘로컬’에서 답이 있다고 판단했다. ‘사람이 공간을 만들고, 공간이 로컬을 만든다’는 문장에서 이 책의 기획은 시작됐다.

조선일보  |  

몸값 치솟는 공간 기획자 "Z세대 가치관 꿰뚫어야 미래형 공간 창출 성공"

◆ 뜨거운 라이프스타일 시장 ◆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담은 상업용 공간 개발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관련 전문가들의 몸값도 치솟고 있다. 딜로이트안진은 상업용 부동산 컨설팅 회사인 `토마스 컨설턴트`를 인수하며 정동섭 대표를 전무

매일경제  |  

관광공사, '2018 관광중소기업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 우수기업 선정

[매일일보 김천규 기자] ‘2018 관광중소기업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 우수기업 선정에서 '어반플레이(대표 홍주석)'가 대상(문화...

매일일보  |